뉴스

국내뉴스

에스알에이아이, 성황리 개업 행사 개최… AI·블록체인 연계 기대감

김대홍 기자

승인 2025-06-13 10:21:58

[블록체인투데이 김대홍 기자] ㈜에스알에이아이(SRAI, 대표 장민)가 최근 서울 본사에서 성대한 개업식을 개최하며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기술의 융합을 통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이번 행사에는 학계와 업계를 대표하는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업계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개업식은 조하나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포스텍 블록체인센터 우종수 교수,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조원희 회장, 포스텍 블록체인 전문가과정 8기 김기동 회장(로벡스 대표변호사)이 축사로 시작하였다. 

이어 장민 대표의 환영사와 함께 ㈜에스알에이아이의 기업 비전과 핵심 기술이 소개됐다. 장 대표는 “AI와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해 데이터 기반의 신뢰성과 확장성을 극대화할 것”이라며 “기술 기반의 글로벌 서비스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장 대표는 이번 조기 대선에서 민주당 ‘AI&블록체인융합산업특보’ 단장으로 새정부의 정책 반영에 기대한 영향을 준 인물이다.   

이어진 발표에서는 베트남 시장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진출 전략도 구체적으로 제시됐다. 폴킴 SRLabs 대표는 ‘베트남 IT시장 현황과 전망’ 발표를 통해 동남아 지역의 디지털 성장 가능성과 함께 ㈜에스알에이아이의 시장 확장 전략을 공유했다. 

린시 SRLabs 부사장은 현지에서 운영 중인 주요 상품 및 서비스와 그동안 수행한 포트폴리오를 소개하며 베트남 내 사업 확장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구구킴이 제공한 예술 작품 4점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공식 일정 후에는 만찬을 통해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네트워킹하며 AI·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에스알에이아이는 이번 개업식을 계기로 한국과 베트남의 우수한 개발 인력을 통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AI와 블록체인 개발 및 아웃소싱 종합서비스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또한 SRLabs와의 협업을 통해 베트남 내 IT·헬스케어·핀테크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며, 차세대 융합 기술 기반 스타트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져갈 계획이다.

그리고 에스알에이아이의 공식 파트너사인 블록체인투데이(대표 정주필)가 홍보 마케팅을 지원한다. 에스알에이아이의 창업은 단순한 출범을 넘어, AI와 블록체인을 아우르는 기술 기반 혁신 기업의 시작을 알리는 자리로 평가받으며, 향후 대한민국 디지털 산업의 글로벌 확산에 기여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