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록체인투데이 이아름 기자] 단기 대출 및 특수 금융 회사인 밀시티 벤처스 III(Mill City Ventures III)가 4억5000만 달러 규모의 프라이빗 투자 유치를 마무리하고, 공식적으로 자사의 코퍼레이트 SUI(SUI) 재무 전략을 확립했다고 31일(현지 시각) 더블록이 보도했다.
이에 따라 밀시티는 총 7627만1187개의 SUI 토큰을 평균 단가 3.6389달러에 확보했다.
밀시티는 이번 SUI 확보를 Sui 재단과의 장외(OTC) 매매 계약 및 현물 출자를 통해 진행했으며, 향후에도 SUI를 계속해서 매입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회사 측은 성명을 통해 “밀시티는 향후 공개 시장에서도 추가로 SUI를 매입해 나갈 계획”이라며 “Sui 재단과 협력함으로써 현재 공식 재단의 지원을 받는 유일한 암호화폐 재무 전략”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프라이빗 투자 유치는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 빅 브레인 홀딩스(Big Brain Holdings), 판테라 캐피털(Pantera Capital), 일렉트릭 캐피털(Electric Capital), GSR, M2 등 주요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참여했다. 밀시티는 이번 자금 중 약 98%를 SUI 매입 및 재무 전략 운용에 사용할 계획이다.
갤럭시 디지털의 최고경영자(CEO)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는 “밀시티는 기관 투자자들에게 디지털 자산 생태계에 접근할 수 있는 투명하고 유동성 높은 구조를 제공하고 있다”며 “SUI를 기반으로 하는 재무 구조와 숙련된 경영진의 조합은 장기 성장의 강력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수이는 메타(Meta)의 해체된 블록체인 팀이 개발한 맞춤형 프로그래밍 언어 'Move'를 사용하는 레이어 1 블록체인으로, 현재 미스텐 랩스(Mysten Labs)가 개발 및 운영 중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